최근 하노이 서호 Diamond Westlake Suites 가는 길목에 분위기 좋은 식당이 많이 생겼습니다. Little Thai도 그중 하나인데요. 규모는 작지만 외부에서 볼 때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보여서 한번 방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좌표 : goo.gl/maps/LNjgdYQUTCr8XwFb9
일요일 오후 18시에 예약없이 무작정 갔는데...자리가 없습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은 듯 보였는데, 식사를 하는 사람들로 붐비네요. 어쩔 수 없이 직원에게 19시에 예약해 달라고 애기를 하고 인근 도보 5분거리의 Gelato Italia 아이스크림집으로 이동합니다. 라임 아이스크림을 하나 먹고 18시 45분쯤에 다시갔지만 여전히 자리가 없어서,,,19시되어서야 겨우 들어갈 수 있었네요.
식당에 들어서니 첫 느낌은 깔끔하다 심플하다였습니다. 잘 정리된 테이블과 톡특한 모양의 조명, 적절히 배치된 액자와 화분들이 조화롭다는 인상을 주었어요. 고급진 느낌보다는 가볍운 마음으로 간단히 한끼 식사를 할 수 있겠다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메뉴판을 받았습니다. 코팅된 심플한 메뉴판이었지만 식당 분위기에 비해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는 않았네요.
태국 여행 때 먹은 팟타이가 너무 그리워서 팟타이 2개(34번 Pork, 36번 SeaFood), 야채 볶음밥(23번), 커리(13번 Pork) 그리고 Lemon Tea 2잔을 주문하였네요. 음료수는 1,2번만 주문 가능하고 3,4,5번은 다 떨어져서 주문이 되지 않았어요.
주문을 하고 10분 정도 있다가 음식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팟타이는 제가 알고 있는 면의 폭이 아니었어요. 2배는 더 넓어보이는 그런 면이었고, 숙주 대신 파란색 채소가 있었고 태국 팟타이 특유의 간장 맛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부담업이 먹기 좋았습니다. 팟타이(Pork)는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고 해산물 팟타이(Seafood)는 해산물양이 많지는 않았으나 신선함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가장 가격이 비싼 커리...맛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았으나 양이 너무 적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밥을 주지 않아서 별도로 주문을 해야했어요. 맛은 새로운 경험을 하고자 한다면 추천드립니다 ㅎㅎ ^^;;;
4가지 메뉴 중 제일 맛있던 것은 야채 볶음밥이었습니다 ^^; 6살 아들 혼자서 하나도 남기지 않고 깨끗이 먹어치웠네요.간이 잘 되어 있고 밥알이 쫀득쫀득한 느낌이 너무 좋았네요. 다음번에도 야채 볶음밥은 또 주문할 것 같아요.
메뉴 주문에 실수가 있었던건 사실입니다. 돼지고기가 들어간 메뉴를 2개나 시켰으니...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국 느낌을 즐기고자 한다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아직 먹어보지 않은 메뉴가 있으니 다음에 한번더 가볼 계획입니다.
일요일 저녁에 예약하지 않고는 먹을 수 없는 식당이니 뭔가 더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있는 식당입니다. 예약하실 때는 아래 정보 참고하시구요.
- 주소 : No 88 To Ngoc Van street, Tay Ho, Ha Noi
- 모바일 : 0967 315 088